[기업문화-현대그룹(3)]기존 주력사업 모두 정체속 신성장 동력 확보못해[국가정보전략연구소]
국가정보전략연구소
2013-09-22 오후 6:24:00

'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08월 07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현대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기업문화-현대그룹 편(3)] (3)현대그룹의 사업

기존 주력사업 모두 정체속 '신성장 동력' 확보못해

분가때만 해도 현대상선 등 '알짜 사업' 판단 결과적으로 오판

핵심계열사 미래 불투명…마땅한 돌파구 찾기도 어려워

그룹 자존심 걸고 추진한 현대건설 인수 실패 뼈아파

(3)현대그룹의 사업 : 제품 과 시장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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