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코오롱그룹(3)]사업 다각화ㆍ구조혁신 진행중…성과는 미진[국가정보전략연구소]
국가정보전략연구소
2014-02-09

'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10월 30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코오롱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코오롱그룹의 기업문화(3)]사업 : 제품과 시장

사업 다각화ㆍ구조혁신 '진행중'…성과는 미진

섬유기술 개발 매진 불구 아웃도어 분야서도 후발 중소기업에 밀려

태양광‧OLED‧수처리사업 등 신사업서 뚜렷한 성과없어

중국‧아프리카‧중앙아시아 시장 개척으로 활로 모색



(3) 코오롱그룹의 사업 : 제품 과 시장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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