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진단-윤리경영:국민건강보험공단 1]부실의원에 편의 부패 끊이지 않아…클린공단 구호뿐[국가정보전략연구소]
'국가정보전략연구소 윤리경영팀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 국내와 해외의 연구성과물을 토대로 현실적인 새로운 지표 개발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9월 5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윤리경영 대해부'를 통해 기업을 평가하고 진단함으로서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12월 19일자 신문에 실린 [윤리경영 대해부] 국민건강보험공단 편 기사를 소개합니다.
[기업진단-윤리경영]
[김백건(金白巾)의 윤리경영 대해부(15) - 국민건강보험공단 1 편]
부실의원에 편의 부패 끊이지 않아…'클린공단' 구호뿐
건강검진 형식적 운영…브로커와 담합 부정수급 등 심각
비리 내부고발 조치 고민 안해…제도운영 겉치레 수준 그쳐
/국가정보전략연구소 윤리경영연구팀 팀장
저작권자 ©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