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현대차그룹(8)]선진기업 벤치마킹 소프트웨어 아닌 외형 모방에 거쳐[국가정보전략연구소]
국가정보전략연구소
2013-03-11 오후 6:57:00

'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03월 06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현대차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기업문화-현대차그룹 편(8)] (8)현대차의 종합평가와 발전방향:

선진기업 벤치마킹 소프트웨어 아닌 외형 모방에 거쳐

MB정부 친기업정책 편승해 “덩치 키웠다” 따가운 눈총

기업문화 감안하지 않은 문어발 사업확장은 역효과

아킬레스건 디자인 과거 비해 개선됐으나 아직 갈길 멀어

(8)현대차의 종합평가와 발전방향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저작권자 ©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ulture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