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한진그룹(1)]수송보국 기치로 陸·海·空 점령 대기업으로 성장[국가정보전략연구소]
'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05월 08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한진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기업문화-한진그룹 편(1)] (1)한진의 역사와 이슈
'수송보국' 기치로 陸·海·空 점령 대기업으로 성장
50~60년대 미군‧베트남 물자수송 특수로 사업 확장
유언장 진위‧기념관 건립싸고 형제간에 잇단 소송전
창업자의 ‘통 큰’ 리더십이 자녀들에 전수되지 못했다
(1)한진의 역사와 이슈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저작권자 ©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