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한진그룹(3)]해외선 글로벌 물류 빅4·국내선 후발주자와 힘든 경쟁[국가정보전략연구소]
'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05월 15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한진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기업문화-한진그룹 편(3)] (3)한진의 사업
해외선 글로벌 물류 '빅4'·국내선 후발주자와 힘든 경쟁
물류시장 개척 선도자 불구 시장지배력 확고히 못해
대한항공 나름대로 선전 막대한 부채가 ‘짐’
해외시장 개척 고군분투…전략적 접근 필요
(3) 한진의 사업 : 제품 & 시장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저작권자 ©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