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직장찾기 32-2:대한전선그룹]대한광통신 성장성·대경기계 급여 그룹내 최고[국가정보전략연구소]
국가정보전략연구소
2013-09-22 오후 6:45:00
대한광통신은 자기계발 가능성과 브랜드 이미지 차원에서는 대한전선보다 낮은 평가를 받았지만, 성장성, 수익성, 경쟁력 등의 차원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광통신 시장이 급격하게 팽창하고 있으며, 대한광통신이 관련 부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대경기계기술은 대한광통신보다 성장성이나 경쟁력 차원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지만 제조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급여가 높아 대등한 수준의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대한전선은 지난 2011년 강원 춘천 신북 해비타트 공사현장에서 벽체 트러스트 제작, 집 내부 콘크리트 잔해 제거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젊은 구직자의 입장에서 관심이 높은 평균근속연수와 급여를 보면 대경기계기술이 가장 훌륭하다. 대경기계기술은 평균근속연수는 8.0년, 평균급여액은 4600만원으로 에너지부문 직원이 화공기기 부문보다 약간 높은 수준의 급여를 받는다. 대한광통신은 평균근속연수 7.7년, 평균급여액은 3100만원으로 낮은 편이다. 그룹계열사 중 가장 많은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대한전선은 평균근속연수 9.3년 평균급여액은 4100만원이다.
저작권자 ©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GWP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