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삼성의 미래(민진규 저) - 2장 삼성의 기업문화는 무엇인가
Part 2 삼성의 기업문화는 무엇인가
관리의 삼성인가
외형을 중시하는 관리 문화│관리조직은 보조하는 역할에 만족│
자기혁신형으로 관리조직을 개편
복제에는 강하고 창조에는 약하다
주력제품 구조적 한계에 봉착│따라 하기 기술로는 혁신 불가능│
스마트폰 시장에서 길을 잃다
따라 하기 마케팅은 성공할 수 없다
마케팅은 기업 실적의 원동력│신규 사업 실패는 마케팅 전략 부재│
국내 소비자 우롱하는 역차별 마케팅
협력업체와 상생하는 문화인가
태동기 정부 정책 적극 활용│위험 최소화 위해 동업 갈등 초래│
삐거덕거리거나 등 돌리는 협력업체│막대한 이익은 부메랑으로│
협력업체와의 상생에서 혁신 출발
노블리스 오블리제는 살아 있는가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생존 좌우│삼성의 사회적 책임 수준은 바닥│
한비사건, 안기부 X파일, 김용철 내부고발│언론의 삼성 봐주기 도움 안돼
관리의 삼성인가
외형을 중시하는 관리 문화│관리조직은 보조하는 역할에 만족│
자기혁신형으로 관리조직을 개편
복제에는 강하고 창조에는 약하다
주력제품 구조적 한계에 봉착│따라 하기 기술로는 혁신 불가능│
스마트폰 시장에서 길을 잃다
따라 하기 마케팅은 성공할 수 없다
마케팅은 기업 실적의 원동력│신규 사업 실패는 마케팅 전략 부재│
국내 소비자 우롱하는 역차별 마케팅
협력업체와 상생하는 문화인가
태동기 정부 정책 적극 활용│위험 최소화 위해 동업 갈등 초래│
삐거덕거리거나 등 돌리는 협력업체│막대한 이익은 부메랑으로│
협력업체와의 상생에서 혁신 출발
노블리스 오블리제는 살아 있는가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생존 좌우│삼성의 사회적 책임 수준은 바닥│
한비사건, 안기부 X파일, 김용철 내부고발│언론의 삼성 봐주기 도움 안돼
저작권자 ©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